송파센터 5월이야기

송파센터 송파센터 5월이야기에 댓글 닫힘

송파센터, 5월이야기

글. 윤경훈 | 일촌공동체 송파센터 대표

1. 화훼마을에서의 화기애애한 밥상나눔

독거어르신들과 잔치국수를 나눴습니다. 졸업한 후 처음 상봉한 친구 봉성군도 머리에 서리가 잔뜩 앉은 모습으로 나타나서 신들린 설거지 신공을 펼쳐주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이제 여름부터는 후원인 여러분이 추천하는 사회복지시설에 출장요리로 출동할 계획도 세우고있습니다.

a-26

 

2. 숙성음식을 공부하는 시간 

부여 전통장아찌 박영숙명인 레시피의 간장장아찌와 슬로푸드 성남 준비위 토니최 셰프 레시피의 고추장장아찌를 담아보았습니다. 미각이 예민한 몇몇 일촌송파 후원자님들의 시식평가와 청년요리팀의 수련이 끝나는 대로 독거어르신들과의 반찬보급 아이템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레시피를 대가없이 나누어주신 두분 명인께 SNS 화면을 빌어 감사말씀 전합니다.

a-30

 

3. 요리에 창의를 더하다! 

청년들의 마살라챌린지! 답이정해지지않는 창의요리연습입니다. 대회요리창작을위해서 순전히 자기의 코만 의지해 8종의 향신료를 상상속에서 배합하여 만든 치킨마살라! 재미있는 맛이예요~ 궁금하시죠?^^

a-35

 

# 송파센터는, 지난 2년간 지역의 청소년을 중심으로 ‘요리’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밥상나눔>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5년도에는 밥상나눔을 함께 할 지역의 청소년을 확장하고, 보다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에서 사회적가족운동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렇게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송파센터 청년들의 소식이 더욱 반갑습니다. 송파센터의 더 큰 발전을 늘 응원하겠습니다! 관련 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02-393-7553)

 

댓글이 닫혀있습니다.